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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충남스타트업협회에 의해 구축 및 운영되는 온라인 웹사이트(“2024 충남 스타트업 밋업 페스타(이하 'SMF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SMF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제반정보(SMF 소개, 프로그램, 참여리스트, 커뮤니티, 투자상담매칭)이다.
② 회원이란 SMF 홈페이지에 정보를 등록한 개인, 스타트업(기업), 창업지원기관·투자자 유형의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SMF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주체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SMF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란 SMF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개정 23.03.27)

① 회원가입 신청은 이용자가 SMF 홈페이지가 정한 양식 및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충남스타트업협회는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제2항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으면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을 인정합니다.
 1. 허위의 정보(차명, 비실명, 주민등록번호 도용 등) 내용을 입력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회원이 가입 신청을 한 경우
 2. 중복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등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한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는 등 플랫폼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주어 회원자격을 박탈당한 자가 다시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원 가입 신청을 거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충남스타트업협회 관리자가 인정하는 경우
 5. 이용 약관 또는 서비스 운영지침을 위반한 사례가 있거나 스타트업 플러스의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4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스타트업플러스 운영진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 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신청으로 변경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4. 기타 진흥원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제5조 (회원 탈퇴 및 회원 가입의 취소)

①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때에는 SMF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절차에 의하거나 전화 또는 전자메일을 통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충남스타트업협회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했음이 밝혀졌거나 허위로 작성한 것으로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등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입힐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사행행위 조장, 저속·음란물 게시 등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 보관, 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침해, 도용 또는 누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게재, 정크메일, 스팸메일을 발송한 경우
 8.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전자우편 또는 메시지 등을 전송한 경우
 9. 관련 법률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10. 기타 충남스타트업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관리자의 직접적인 지원을 받지 않는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의 발생, 시스템점검, SMF 홈페이지 정책예산의 변경, 타 기관에 의한 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관리자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는 SMF 홈페이지 관리자의 근무시간 내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SMF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자료의 손실 등 서비스 제공의 제한 또는 중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충남스타트업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부예산의 변경,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 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공사 또는 장애로 인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SMF 홈페이지 관리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SMF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되거나 중단된 때에는 SMF 홈페이지의 관리자가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8조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회원 한정 서비스)

① SMF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충남스타트업협회 운영 정책에 의해 결정되며 향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SMF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서비스는 이 약관을 준수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한 회원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1. 글쓰기 권한 : SMF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정보에 대한 글쓰기 및 상담에 대한 권한은 회원 가입을 한 회원에게만 주어집니다.
 2. 관리자페이지 : SMF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정보 중 별도 보관할 필요가 있는 정보(신청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원간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로서 회원 가입을 한 회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